[웹메일] 갑자기 웹메일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.

원활한 메일서비스를 이용하시다가, 갑자기 접속이 안되신다면 아래 사항에 포함되는지 확인해 주세요.


1. 도메인 만료로 인한 미접속

-. 도메인이 만료된다면, 네임서버가 동작하지 않아 홈페이지 및 메일서비스가 모두 중단 됩니다.
   아래 사이트에서 도메인이 만료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. 만료시 도메인 등록기관에서 연장해주셔야 합니다.


◎ site 주소 : https://whois.kisa.or.kr/kor/whois/whois_.jsp


① 도메인 조회

do_01.png

② 도메인 만료일 확인

[국내도메인] : 사용 종료일을 확인합니다.

do_03.png


[국제도메인] : 사용종료일과 Domain Status 값이 Holding 상태로 표기되는지 확인 합니다.

do_02.png


2. 메일접속 값 미적용

-. 메일값이 정상적으로 표기되는지 확인 합니다.

경로(PC) : 시작 →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 → cmd 입력 후 실행 → 아래명령어 입력

명령어 : nslookup -q=a mail.domain.com(도메인은 고객님 도메인 입니다.)

하단의 이름 부분이 mxx.mailplug.co.kr 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.

do_07.png



3. 네임서버 변경으로 인한 메일값 미설정

-. 홈페이지 및 호스팅 업체변경으로 인해, 네임서버를 변경하실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   아래 화면같이 네임서버 확인후, 해당 네임서버업체에 메일값을 설정해 주세요 (상기1번 항목 사이트참고)


① 네임서버 확인

[국내도메인]

do_04.png

[국제도메인]

do_05.png


◎ 메일값 경로 : 메일플러그 홈페이지 로그인 → 마이페이지 
→ 서비스관리 → 메일 → 서비스정보 → 하단 [메일서버 정보]



 

인쇄 메일로 보내기 메일 전송 목록
다음글 [메일 복구] 메일 복구 기한 및 방법
이전글 [웹메일/아웃룩] 일반첨부로 몇 MB 까지 발송이 가능한가요?
원하시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다면, 1:1 상담으로 문의해주세요. 문의하기문의하기